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총장 한태준)가 서울특별시교육청(서울특별시 교육감 조희연)과 인재재양성 및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1월 14일(월) 겐트대학교 글로벌 캠퍼스 총장실에서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교육·연구 협력 등의 상호교류를 통하여 생명공학 분야의 학술적·기술적 육성발전과 인재 양성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협약식에는 겐트대 글로벌캠퍼스와 서울특별시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소속 고등학교의 과학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 ▲서울특별시 교육감추천전형 및 사회통합전형 협력, ▲ 서울특별시 교육청 주관 사업 참여 등에 적극 협력키로 합의했다.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한태준 총장은 “국내 학생들에게 해외 최상위권 대학의 교육을 국내에서 받을 수 있도록 설립한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의 취지에 맞게 서울특별시교육청 소속 고교와 우리 대학 간에 서로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관계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환영사를 통해 밝혔으며,
서울특별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은 “이번 업무 협약은 우리 교육청과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가 상호 교류를 통하여 과학기술 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의 기회를 확대하고 서울 고등학생에게 글로벌 교육 경험 기회를 확대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또한 “겐트대학교는 200년의 역사를 가진 벨기에를 대표하는 국립대학으로 졸업생들의 대부분이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연구기관에 취업하여 졸업과 동시에 진로를 찾는 성과를 거두어 왔고 특히 서울특별시 관내 학생들이 영국, 스위스를 비롯한 유럽 명문 대학원으로 진학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답사를 전했다.
양 기관의 합의에 따라 서울특별시교육청 관내 학생들도 2023학년도 3월 입학 시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인재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는 길이 열려, 장학금 수여와 함께 세계적인 수준의 글로벌 선진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입학관련 문의는 홈페이지(www.ghent.ac.kr) 또는 입학실 대표전화(032-626-4114)로 자세한 확인 및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