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e to Think

문의 게시판

* 질문 업데이트 전 입학안내 메뉴 내의 전형을 비롯한 항목 별 안내 가이드을 충분히 숙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 질문자의 상세정보(작성자 명,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미 입력시 문의 내용의 검토 및 회신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꼭 답변이 필요한 문의 사항의 경우 반드시 상세정보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 겐트대 입학관리팀 업무 시간주중 9:00~18:00업무 시간 중 032-626-4114로 연락 주시면 전화 상담 가능합니다.
*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상세 내용은 카카오 채널 포스트를 확인 바랍니다.
[답글] 3월 조기입학 +a
18/09/18 19:12 | 입학홍보처 | View 2437 | Comments 0

안녕하세요. 겐트대학교 입학관리팀입니다.

'ㅎ'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질문 아래에 드렸습니다. 

확인 부탁드리고 추가적인 질문은 언제든 032-626-4114 / info@ghent.ac.kr 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겐트대학교 입학관리팀 올림



ㅎ님의 글

안녕하세요. 3월 조기 입학 관련으로 문의 드립니다.

 

1. 3월 조기입학은 9월 입학과 다르게 겐트대학교 적응을 위해 비교적 커리큘럼 횟수가 적다고 알고 있습니다. 3월 조기입학 시 9월 전까지의 커리큘럼을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 3월 조기입학은 1학년 1학기 과정을 1학기가 아닌 2학기에 걸쳐 수업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1학년 1학기를 1년간 수강하기 때문에 1학년 2학기 부터는 9월 입학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게 됩니다. 3월 입학시 3월~6월 동안 수강하는 과목은 Inorganic Chemistry1, Mathematics 1, Informatics, English for Academic Studies 의 4과목 입니다.  

2. 3월 조기입학 과정 중에 영어 실력이 부족한 학생을 위해 튜터링을 제외한 다른 프로그램이 혹시 준비되있나요?

-> 학교 차원에서 운영하는 영어 프로그램은 개설되어있지 않습니다. 입학전에 개인적으로 준비가 필요하고 입학 후에는 학사과정에 포함되어있는 English for Academic Studies 과목을 성실히 따라가는 것도 영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3. 3월 조기입학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영어회화 공부 등 입학 준비 방법에 대해 주실 팁같은 것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겐트대학교 입학을 결정하시는 순간 영어는 단순한 외국어가 아닌 평생을 함께하는 제2의 모국어가 되어야 합니다. 입시스타일의 문제풀이 형식의 공부 보다는 개인의 관심사에 초점을 둔 실용적인 측면의 '영어의 생활화'가 중요합니다. 당장 보는 Youtube 동영상, 잡지, 영화, 책들 부터 영어로 바꾸어 친근해 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입학 후 누구보다 성실히 수업에 임하고 과제를 해결해 나가다 보면 나도 모르는 새 영어 실력은 향상 되어 있을 것입니다.

4. 학기 중에 공부할 교재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info@ghent.ac.kr 로 메일 주시면 리스트 전달하겠습니다.

5. 복지장학금의 정확한 기준이 궁금합니다.

- 복지 장학금은 입학 전형 마감 후 신청 기간 중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복지 장학금 신청 기간은 3월학기는 2월 중순 9월 학기는 8월 중순에 진행됩니다.
- 복지 장학금 대상자 선정은 학년별 신청자들 간의 소득수준을 상대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하고 각 학년별  복지 장학생 인원은 2명으로 총 8명의 장학생이 선발됩니다.
- 따라서 해당 학기 학년별 지원자의 숫자와 지원자들의 소득수준이 매년, 학년별로 상이 함으로 최종 선정 되는 학년별 복지 장학생의 소득 수준은 유동적입니다. (예측이 힘듬)

6. 겐트대는 유급 말고도 퇴학 또한 가능하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퇴학에 대한 기준이 궁금합니다.

-> 일단 유급은 학기별 수강 학점의 절반 이하 통과시 적용되고 유급할 경우 다음 학년 진급이 불가합니다. 더불어 유급이 2번 누적될 시 최종 퇴학 처리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