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e to Think

News

[연구소식] 겐트대학교 석사 졸업생 축하
17/12/19 11:36 | 관리자 | View 9291 | Comments 0

겐트대학교 석사 졸업생 축하

 

2017년, 겐트대 글로벌캠퍼스에서 석사 논문 연구를 수행한  UGent-VUB (벨기에 겐트대학교와 브뤼셀 자유대학교) 소속 학생 Fanny Baudoin, Ibo Janssens와 Nick Vereecke 가 공식적으로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12월 15일에 벨기에에서 졸업식을 진행하였다.

 

Fanny Baudoin 는 겐트대 글로벌캠퍼스에서 Stephen Depuydt 교수의 지도로 '작물성장 촉진을 위한 유효 바이오자극제 스크리닝 방법 탐구' 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졸업하였고, Ibo Janssens는 Stefan Magez 교수의 지도로 '아프리카 트립파좀 감염에 의한 숙주 B세포 면역조절 반응평가' 라는 제목의 논문을 성공적으로 완성했으며, Nick Vereecke는 Magdalena Radwanska 교수의 지도로 ‘김치에서 추출한 박테리아 Pantoea agglomerans의 면역 조절 기능과 역할’ 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다.

 

세 명의 학생은 3개월 동안의 연구 기간 겐트대 글로벌캠퍼스에서 모든 실험 작업을 수행했다.  현재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의 생물의학연구센터에는 벨기에 본교에서 온 석사과정 학생들이 6개월 동안의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학기마다 벨기에 본교 생명과학 석사과정 학생들이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 와서 석사 논문 연구를 수행하고 있어 내년에는 더 많은 석사 졸업생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겐트대 글로벌캠퍼스는 본교 석사 학생들의 방문 및 연구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조만간 석사 학위를 과정을 개설하여 보다 전문화된 교육 및 연구 기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림 1. ​MSc. Nick Vereecke 와 MSc. Ibo Janssens가 겐트대 졸업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