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e to Think

문의 게시판

* 질문 업데이트 전 입학안내 메뉴 내의 전형을 비롯한 항목 별 안내 가이드을 충분히 숙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 질문자의 상세정보(작성자 명,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미 입력시 문의 내용의 검토 및 회신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꼭 답변이 필요한 문의 사항의 경우 반드시 상세정보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 겐트대 입학관리팀 업무 시간주중 9:00~18:00업무 시간 중 032-626-4114로 연락 주시면 전화 상담 가능합니다.
*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상세 내용은 카카오 채널 포스트를 확인 바랍니다.
[답글] 해외고 출신
19/09/10 10:57 | 입학관리팀 | View 1228 | Comments 0

안녕하세요, 겐트대학교 입학관리팀입니다.

 

우선 본교는 편입제도를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신입 입학 합격 후 학점인정(Credit Exemptions)제도를 통해 이전 대학 수료 과목을 일부 혹은 전체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점인정을 신청에 앞서(현재 타대학 재학 학년과 관계없이) 우선 신입 입학 절차를 통해 지원하셔야 합니다.

 

통상 학점인정 신청 기간은 3월 학기는 1월, 9월 학기는 7월에 신청이 마감 됨으로 학점인정 신청 희망 지원자의 경우 3월 학기는 전년 12월,  9월 학기의 경우 6월 전에 지원을 완료하는 것이 추천 됩니다.

 

최종 학점 인정 여부는 학점 위원회(Curriculum Committee)가 결정하고 결과는 2월(3월 학기)과 8월(9월 학기) 마지막주에 개별 통보됩니다. 최종 인정 받은 과목은 입학 후 수강하지 않아도 되고 만약 본교 1학년 과목 전체에 해당하는 전 대학 수료 학점을 인정 받으신다면 2학년 과정을 곧바로 수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하지만 본교 1학년 수강 학점이 60학점인 것을 감안하면... 전체 과목 인정 받는 경우는 매우 희귀한 점 참고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본교 1,2학년 수강과목 리스트 링크를 다음과 같이 공유하오니 현재 재학중이신 대학의 수료 과목과 비교 하시어 학점 신청 과목 결정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https://studiegids.ugent.be/2018/EN/GC/O/BACH/OBTECH/OBTECH.html

 

충분한 답변이 되었길 바라고,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저희 입학관리팀(032-626-4114 / info@ghent.ac.kr)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겐트대학교 입학관리팀 올림

 



최지유님의 글

현재, 해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에 있는 대학교에 재학중입니다. 그리고 이번 1년을 마치고 편입을 할 생각인데 어떤 것이 필요한지 알려주세요. 미국 고등학교에서 11학년과 12학년을 재학했고 현재는 대학교 1학년에  재학중입니다. 이 학교에 온다면 바이오테크닉으로 전공을 할텐데.. 어떠한 수업을 들어야 크레딧이 적용되고 최소 몇 크레딧이 잇어야 편입에 가능하나요?